좋은글

내 인생이 최고

덕전(德田) 2023. 7. 10. 19:28

경주 동궁과 월지 홍련

 

 

내 인생이 최고!


어느 더운 여름날, 한 청년이
배가 고파 테이크아웃 가게에 들렀다.
그리고 햄버거를 사가지고 나와 야외

벤치에 앉아 땀을 식히며 먹고 있었다. 
그 때 고급 세단 자동차 한대가 햄버거

가게 앞에 멈추어 섰다. 
차에서 비서인 듯한 여자가 내리더니

햄버거를 사서 차안으로 건네주었다.  

그 모습을 바라본 청년은 부러웠다.
'아~ 나도 누군가가 사다 주는 햄버거를 저런 멋진

차 안에서 편히 앉아 먹는다면 얼마나 좋을까?' 

같은시간 차안에서 햄버거를 먹던 남자도  그늘 벤치에

앉아 햄버거를 먹고 있는청년을 바라보며 생각했다.
'나도 저 청년처럼 다리가 건강해서 햄버거를 사 먹으러

여기 저기로  돌아 다닐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리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점심을 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리온 페스팅거의 사회 비교이론이 있습니다
이 이론은 개인이 어떠한 영역에서 불확실성을 줄이고

자신을 정의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과 능력을 평가하는 방법을

주요하게 설명한다.

이처럼 우리는 나에게 없는 것, 내가 갖지 못한 것만을

생각하며 다른 사람과 비교하며 산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내가 모르는 어려움들이 있을 수 있다.
그래서 모든 것을 내 중심적으로 판단해서는 안된다.

사람에게는 약으로 고칠 수 없는 병,

바로 열등감이라는 것이 있다. 인생의 진정한 아름다움과

행복은  이 비교의식에서 벗어나는 일이다.
언제나 내 인생이 최고인 것이다.

'나는 신발이 없음을 한탄했는데......

거리에서 발이 없는 사람을 만났다.   

'데일 카네기의 명언을 늘 상기하며 살아야하겠습니다 

 

(옮겨온 글입니다)

 

경주 동궁과 월지 백련

 

경주 동궁과 월지 연꽃단지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목(和睦)의 기능  (257) 2023.08.03
욕심과 땅  (239) 2023.07.13
나는 따뜻한 사람이고 싶다  (229) 2023.06.28
인생 십적(人生 十跡)  (416) 2023.06.19
소박한 그 인심이 그립다  (171) 2023.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