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 글방

어느 팔불출의 고백

덕전(德田) 2008. 5. 25. 22:51

1970년대 중반쯤이였나봅니다 .

저는 청빈한 유교적 가정의  아들로 어렵게 자라서 경제적 상황도,

배움도 모두 부족한체로 군을 제대합니다 .

 

그해 연만하신 조모님 께서 별세하시고,

이듬해 지병앓으시던 아버님께서도 연세 오십에 타계하셨지요.

집안의 장손이라는 무거운 짐과 육남매 형제,자매 를 고스란히

제어께에 메단체로 세상살이를 시작했습니다 .

 

만기 30만원 곗돈부어 형식만차린 결혼을 했구요 .

그날 이후로 저에게는 구세주 와 같은 아내가 있었습니다 .

 

5대 조,부모 봉제사하고, 

자식 3남매 낳아기르며 ,

어린시동생,누이 자식처럼 돌봐가며 ,

쥐꼬리 같은 월급받아 줄라치면,

시동생 학비내고 밥쌀 쌀돈모자라서 ,

이웃에게 차용금 꾸러다니던.........

 

그런 세월이 한동안 흐릅니다 .

 

시동생 시누이 필혼시킨날

저에 어머님은 두다리펴고 주무실수 있다했지만 ,

제 아내는 눈물짖고 있었습니다 .

왜냐구요 ?

제 자식 학비며 ,양육비 모아둔게 없었으니요 .....

 

그자식 기르든 어미의 정성

아비인 저로서는 흉내조차 낼수없었답니다 .

자식셋 모두다 고3 수험생이면 ,

비가오나 바람이부나  춥거나 덥거나

이른새벽 법당 찾아가서 백일불공 정성다했고 ,

 

그자식 3남매 석,박사 길러내서

제짝찾아 필혼하고 돌아서는 날

저는 그를 처다보고 부처라 했습니다 .

거룩한 모정을 몸으로 보여준 부처님같았습니다 .

 

이제 세월은 여지없이 흘러서

흰머리 늘어나는 제 아내를 처다보면,

무능했던 자신이 부끄럽고

무심했던 남편노릇에  한없이 미안해지는것은

그것이 세월탓 만은 아니겠지요 ?

 

저는이제

남은세월 그를 처다보며 웃는얼굴로 말할것입니다

나는 당신이 있어 존재할수 있었다고......

이제 당신을 위한 삶을 살아갈것이라고.....

그렇게 남은 여생 두손꼭잡고 함께가자고

등 도닥이며 고백 할것입니다

많이 많이 사랑한다고 ...............

 

 

 

                                                      2008년  오월  어느날        팔      불      출

 

 

                      [나훈아   마지막 장미 ]

'자작 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리만족 (代理滿足)  (0) 2008.06.14
다시 깨우처야할 인의예지(仁義禮智)  (0) 2008.05.27
세상을 향한 작은 외침  (0) 2008.05.07
어머님 보고 싶습니다  (0) 2008.04.23
신 년 송 (新年頌)  (0) 2008.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