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스크랩

[스크랩] 늘 당신이 있었습니다

덕전(德田) 2007. 3. 22. 13:09

늘 당신이 있었습니다 
내가 돌아오는 길엔 
늘 당신이 있었습니다 
멀리 손짓을 하며 서있기도 하고 
이따금씩 지쳐있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하지만 내 곁엔 늘 당신이 있었습니다 
낯익은 모습으로 당신이 있었습니다. 
내가 잠시 당신을 등지고 
떠나 있는 날에도 
당신은 두 손 꼭 쥔 채 
늘 있던 곳에 있었습니다 
내가 되돌아와 당신을 보았을 때 
눈물 머금은 당신이 있었습니다 
그 자리에, 
내가 만들어 놓은 그 자리에 
당신이 있었습니다 
이제 보니 
당신은 나의 그림자였나 봅니다 
내가 힘겨워 하면 
그만큼 당신 지친 모습 보이고, 
내가 슬며시 웃음보이면 
그만큼 당신 즐거워하는 
당신은 또 하나의 나였나 봅니다 
내 곁에는 지금도 그런 당신이 있습니다. 
-사랑해보지 않은 사람은 모릅니다 중에서- 

				
			
				
출처 : 40대 후반에 찾는행복
글쓴이 : 아무도 몰래 원글보기
메모 :